최종학력
2017.02.24 | 성균관대학교 | 교육학과 | 교육학 박사
연구실적
-
2015.12
| 제1저자
| 특수아동교육연구, 제17권 4호, pp.95-123
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연구 동향 및 과제
-
2024.12
| 공동
| 도서출판 생각나눔
고령지적장애인의 지원과 돌봄 매뉴얼(高齡知的障害者の援助·介護マニュアル) -
2018.03
| 공동
| 국립한글박물관
장애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보고서: 발달장애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-
2017.02
| 단독
| 成均館大學校
지적장애 특수학교에서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질적 연구 -
2011.02
| 공동
| 서울특별시교육청
서울특별시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·운영 지침 -
2009.02
| 공동
| 서울특별시교육청
서울특별시 특수학교 교육과정 편성·운영 지침 -
2006.11
| 공동
| 순천향대학교
웹기반 특수교육 실습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 -
2002.02
| 단독
| 중앙대학교
구성주의적 교수-학습 전략이 정신지체 학생의 상황별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